μ‘°μ„±μ˜₯ 기자.

πŸ“° **[기업·인물 탐방]

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κΈ°μ—…, 상원내μž₯ β€” KCC λ‚΄μž₯재 총판 박상원 λŒ€ν‘œμ˜ 15λ…„ λ‚˜λˆ” μ² ν•™**


1.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œ κΈ°μ—…, 상원내μž₯

μΆ©μ²­κΆŒμ„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KCC λ‚΄μž₯재 μ΄νŒμ„ μš΄μ˜ν•˜λŠ” 상원내μž₯(λŒ€ν‘œ 박상원)은 λ‹¨μˆœν•œ κ±΄μΆ•μžμž¬ μœ ν†΅μ—…μ²΄λ₯Ό λ„˜μ–΄,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κΈ°μ—…μœΌ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λ‚΄μž₯재 μ‹œμž₯은 μΉ˜μ—΄ν•œ 경쟁과 λΉ λ₯Έ 기술 λ³€ν™” μ†μ—μ„œ μ•ˆμ •μ μΈ ν’ˆμ§ˆκ³Ό μ‹ λ’°κ°€ 무엇보닀 μ€‘μš”ν•œ λΆ„μ•Όλ‹€. 상원내μž₯은 μ΄λŸ¬ν•œ μ‹œμž₯ ν™˜κ²½ μ†μ—μ„œλ„ 고객 μ€‘μ‹¬μ˜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 μ •ν™•ν•œ λ‚©κΈ°, 그리고 KCC μ œν’ˆμ— λŒ€ν•œ 전문성을 기반으둜 κΎΈμ€€ν•œ μ„±μž₯을 이어왔닀.

박상원 λŒ€ν‘œλŠ” β€œμžμž¬ μœ ν†΅μ—…μ€ κ²°κ΅­ μ‹ λ’°κ°€ 전뢀”라고 λ§ν•œλ‹€. κ·ΈλŠ” κ³ κ°μ‚¬μ™€μ˜ 약속을 μ΅œμš°μ„  κ°€μΉ˜λ‘œ 두고, μž‘μ€ κ±°λž˜λΌλ„ μ„±μ‹€ν•˜κ²Œ λŒ€μ‘ν•˜λŠ” κΈ°μ—… λ¬Έν™”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μ™”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철학은 상원내μž₯이 μ§€μ—­ 건섀사와 μΈν…Œλ¦¬μ–΄ 업체듀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β€˜λ―Ώκ³  λ§‘κΈΈ 수 μžˆλŠ” μ΄νŒβ€™μœΌλ‘œ 자리 μž‘λŠ” 데 큰 역할을 ν–ˆλ‹€.

2. κΈ°μ—…μ˜ μ„±μž₯ λ’€μ—λŠ” β€˜μ‚¬λžŒβ€™μ΄ μžˆλ‹€

상원내μž₯의 μ„±μž₯μ—λŠ” 박상원 λŒ€ν‘œμ˜ 경영 철학이 깊게 슀며 μžˆλ‹€. κ·ΈλŠ” 직원 ν•œ λͺ… ν•œ λͺ…을 β€˜κ°€μ‘±β€™μ²˜λŸΌ λŒ€ν•˜λ©°, νšŒμ‚¬μ˜ μ„±μž₯은 κ³§ μ§μ›λ“€μ˜ μ„±μž₯μ΄λΌλŠ” 신념을 κ°€μ§€κ³  μžˆλ‹€.

λ°• λŒ€ν‘œλŠ” β€œκΈ°μ—…μ€ κ²°κ΅­ μ‚¬λžŒμ΄ 움직인닀. 직원듀이 행볡해야 κ³ κ°μ—κ²Œλ„ 쒋은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λ‚˜κ°„λ‹€β€κ³  κ°•μ‘°ν•œλ‹€. μ‹€μ œλ‘œ 상원내μž₯은 직원 볡지와 근무 ν™˜κ²½ κ°œμ„ μ— κΎΈμ€€νžˆ νˆ¬μžν•˜λ©°, 직원듀이 μž₯기적으둜 근무할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μ‘°μ„±ν•΄μ™”λ‹€.

3. 15λ…„ λ™μ•ˆ μ΄μ–΄μ˜¨ λ‚˜λˆ”, λ‹€λ¬Έν™”μž₯ν•™νšŒ 관리이사 박상원 λŒ€ν‘œ

박상원 λŒ€ν‘œλ₯Ό 이야기할 λ•Œ 빼놓을 수 μ—†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λ‹€λ¬Έν™”μž₯ν•™νšŒ κ΄€λ¦¬μ΄μ‚¬λ‘œμ„œμ˜ 15λ…„ ν™œλ™μ΄λ‹€. κ·ΈλŠ” λ‹€λ¬Έν™”κ°€μ • μžλ…€λ“€μ΄ μ•ˆμ •μ μœΌλ‘œ 학업을 μ΄μ–΄κ°ˆ 수 μžˆλ„λ‘ μž₯ν•™κΈˆμ„ ν›„μ›ν•΄μ™”μœΌλ©°, κ²½μ œμ Β·μ •μ„œμ  어렀움을 κ²ͺλŠ” 가정에 μ‹€μ§ˆμ μΈ 도움을 μ œκ³΅ν•΄μ™”λ‹€.

특히 λ§€μ£Ό ν™”μš”μΌλ§ˆλ‹€ μ§„ν–‰λ˜λŠ” 무료 λ–‘ λ‚˜λˆ” λ΄‰μ‚¬λŠ” λ°• λŒ€ν‘œκ°€ κ°€μž₯ μ†Œμ€‘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ν™œλ™ 쀑 ν•˜λ‚˜λ‹€. 이 ν–‰μ‚¬λŠ” μ§€μ—­ λ‚΄ 취약계측, 독거노인, λ‹€λ¬Έν™”κ°€μ • λ“±μ—κ²Œ λ”°λœ»ν•œ 떑을 λ‚˜λˆ„λ©° μž‘μ€ μœ„λ‘œμ™€ 응원을 μ „ν•˜λŠ” μžλ¦¬λ‹€.

λ°• λŒ€ν‘œλŠ” β€œλ‚˜λˆ”μ€ κ±°μ°½ν•œ 것이 μ•„λ‹ˆλ‹€. λ‚΄κ°€ ν•  수 μžˆλŠ” 만큼 κΎΈμ€€νžˆ 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β€κ³  λ§ν•œλ‹€. 그의 꾸쀀함은 μ£Όλ³€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κΉŠμ€ μ‹ λ’°λ₯Ό μ£Όμ—ˆκ³ ,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—μ„œλ„ β€˜κ±΄μ‹€ν•œ μ‚¬νšŒμΈβ€™μœΌλ‘œ 널리 μ•Œλ €μ Έ μžˆλ‹€.




4. λ‚˜λˆ”μ΄ κΈ°μ—…μ˜ 경쟁λ ₯이 λ˜λ‹€

상원내μž₯이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—μ„œ 긍정적인 평가λ₯Ό λ°›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‹¨μˆœνžˆ μ œν’ˆ ν’ˆμ§ˆμ΄λ‚˜ 가격 경쟁λ ₯ λ•Œλ¬Έλ§Œμ€ μ•„λ‹ˆλ‹€. κΈ°μ—…μ˜ μ‚¬νšŒμ  μ±…μž„μ„ μ‹€μ²œν•˜λŠ” λ°• λŒ€ν‘œμ˜ 철학이 κΈ°μ—… 이미지에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…Ήμ•„λ“€μ–΄, κ³ κ°λ“€μ—κ²Œ 신뒰와 ν˜Έκ°μ„ μ£Όκ³  μžˆλ‹€.

μ§€μ—­ 건섀업체 κ΄€κ³„μžλŠ” β€œμƒμ›λ‚΄μž₯은 κ±°λž˜ν•  λ•Œλ§ˆλ‹€ 믿음이 κ°„λ‹€. λŒ€ν‘œλ‹˜μ˜ μΈν’ˆμ΄ νšŒμ‚¬ μš΄μ˜μ—λ„ κ·ΈλŒ€λ‘œ λ°˜μ˜λ˜μ–΄ μžˆλ‹€β€κ³  λ§ν•œλ‹€.

κΈ°μ—…μ˜ μ‚¬νšŒμ  μ±…μž„(CSR)이 μ€‘μš”ν•œ μ‹œλŒ€, 상원내μž₯은 β€˜μ°©ν•œ κΈ°μ—…β€™μ˜ λͺ¨λ²” μ‚¬λ‘€λ‘œ 평가받고 μžˆλ‹€.

5. 미래λ₯Ό ν–₯ν•œ λΉ„μ „ β€” 기술, μ‹ λ’°, 그리고 μ‚¬λžŒ

박상원 λŒ€ν‘œλŠ” μ•žμœΌλ‘œλ„ KCC λ‚΄μž₯재 μ΄νŒμœΌλ‘œμ„œμ˜ 전문성을 κ°•ν™”ν•˜κ³ , 고객 λ§žμΆ€ν˜•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™•λŒ€ν•΄ λ‚˜κ°ˆ κ³„νšμ΄λ‹€. λ˜ν•œ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μ˜ 상생을 κΈ°μ—…μ˜ 핡심 κ°€μΉ˜λ‘œ μ‚Όμ•„, λ‚˜λˆ” ν™œλ™μ„ λ”μš±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΄μ–΄κ°ˆ μ˜ˆμ •μ΄λ‹€.

κ·ΈλŠ” β€œκΈ°μ—…μ€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λ„ λ‚˜λˆ”κ³Ό 봉사λ₯Ό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μ„ 것”이라고 λ§ν•œλ‹€.

상원내μž₯은 λ‹¨μˆœν•œ λ‚΄μž₯재 μœ ν†΅μ—…μ²΄λ₯Ό λ„˜μ–΄,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β€˜λ”°λœ»ν•œ κΈ°μ—…β€™μœΌλ‘œμ„œ μ•žμœΌλ‘œμ˜ 행보가 λ”μš± κΈ°λŒ€λœλ‹€.

βœ… β…‘. 박상원 λŒ€ν‘œ 일문일닡 10λ¬Έν•­

Q1. 상원내μž₯을 μ„€λ¦½ν•˜κ²Œ 된 κ³„κΈ°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. κ±΄μΆ•μžμž¬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μ‹ λ’°λ₯Ό 기반으둜 ν•œ μœ ν†΅μ—…μ„ 해보고 μ‹Ά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과의 약속을 μ§€ν‚€λŠ” 기업을 λ§Œλ“€κ³  μ‹Άλ‹€λŠ” 마음이 μ»ΈμŠ΅λ‹ˆλ‹€.

Q2. KCC λ‚΄μž₯재 μ΄νŒμœΌλ‘œ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점은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. ν’ˆμ§ˆκ³Ό λ‚©κΈ°μž…λ‹ˆλ‹€. 고객이 λ―Ώκ³  λ§‘κΈΈ 수 μžˆλ„λ‘ μ •ν™•ν•œ 곡급과 전문적인 상담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Q3. κΈ°μ—… μš΄μ˜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κ°€μΉ˜κ°€ μžˆλ‹€λ©΄μš”?

A. μ‚¬λžŒμž…λ‹ˆλ‹€. 직원듀이 행볡해야 κ³ κ°μ—κ²Œλ„ 쒋은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λ‚˜κ°‘λ‹ˆλ‹€.

Q4. λ‹€λ¬Έν™”μž₯ν•™νšŒ ν™œλ™μ„ μ‹œμž‘ν•˜κ²Œ 된 κ³„κΈ°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. μ£Όλ³€μ—μ„œ λ‹€λ¬Έν™”κ°€μ • 아이듀이 κ²ͺλŠ” 어렀움을 λ³΄λ©΄μ„œ μž‘μ€ 도움이라도 되고 μ‹Άλ‹€λŠ” 마음이 μƒκ²ΌμŠ΅λ‹ˆλ‹€.

Q5. 15λ…„ λ™μ•ˆ μž₯ν•™νšŒ ν™œλ™μ„ μ΄μ–΄μ˜¬ 수 μžˆμ—ˆλ˜ 원동λ ₯은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. κΎΈμ€€ν•¨μž…λ‹ˆλ‹€. λ‚˜λˆ”μ€ κ±°μ°½ν•œ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λ‚΄κ°€ ν•  수 μžˆλŠ” 만큼 μ§€μ†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Q6. λ§€μ£Ό ν™”μš”μΌ λ–‘ λ‚˜λˆ” 봉사에 μ°Έμ—¬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. λ”°λœ»ν•œ λ–‘ ν•œ 쑰각이 λˆ„κ΅°κ°€μ—κ²ŒλŠ” 큰 μœ„λ‘œκ°€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직접 λ‚˜λˆ„λ©° λŠλΌλŠ” 보람이 ν½λ‹ˆλ‹€.

Q7.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—μ„œ β€˜ν‰νŒμ΄ μ’‹λ‹€β€™λŠ” 이야기λ₯Ό 많이 λ“£μŠ΅λ‹ˆλ‹€. 비결이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A. νŠΉλ³„ν•œ 비결은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μ§„μ‹¬μœΌλ‘œ λŒ€ν•˜κ³ , 약속을 μ§€ν‚€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•  λΏμž…λ‹ˆλ‹€.

Q8. κΈ°μ—…μ˜ μ‚¬νšŒμ  μ±…μž„(CSR)에 λŒ€ν•΄ μ–΄λ–»κ²Œ μƒκ°ν•˜μ‹œλ‚˜μš”?

A. 기업은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‚˜λˆ”κ³Ό λ΄‰μ‚¬λŠ” 선택이 μ•„λ‹ˆλΌ μ±…μž„μ΄λΌ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Q9. μ•žμœΌλ‘œμ˜ κΈ°μ—… 운영 κ³„νšμ€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. KCC λ‚΄μž₯재 μ΄νŒμœΌλ‘œμ„œ 전문성을 κ°•ν™”ν•˜κ³ , 고객 λ§žμΆ€ν˜•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™•λŒ€ν•  κ³„νšμž…λ‹ˆλ‹€.

Q10. 개인적으둜 이루고 싢은 λͺ©ν‘œκ°€ μžˆλ‹€λ©΄μš”?

A. λ‚˜λˆ” ν™œλ™μ„ λ”μš±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ν™•λŒ€ν•˜κ³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 더 λ§Žμ€ λΆ„λ“€μ—κ²Œ μ‹€μ§ˆμ μΈ 도움이 λ˜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이어가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